이탈리아 '피렌체'


유럽의 문화 예술의 중심

르네상스의 본고장이자 유럽 현대 문화의 발상지인 피렌체(플로렌스)는 유럽 최고의 르네상스 예술 작품을 보존하고 있는 도시 입니다. 하루만에 미켈란젤로의 다비드(David)를 눈으로 보고, 보티첼리의 비너스의의 탄생의 유혹적인 매력속에 빠져들고, 아직도 현대의 스카이라인을 압도하는 두오모 꼭대기에 오를 수 있습니다.  피렌체는 예술작품뿐 아니라 음식, 패션, 중세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골목길등  즐길거리가 풍부한 관광지입니다. 세계 최고의 젤라또를 음미하면서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보티첼리가 걸었던 거리를 똑같이 거닐 수 있습니다. 로마에서 북서쪽으로 2시간 거리에있는 지리적으로 작은 도시지만  문화적으로 풍부한 피렌체는 도시 전체가 하나의 박물관과 같습니다.


Florence

로마제국의 몰락 이후

유럽은 한동안 학문, 상업, 문화 등 발전이

거의 없는 암흑시대인 중세시대를 지난다

그리고 1400년경 이곳 피렌체에서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문화를 제현하고자 하는 '르네상스'가 시작되었고 유럽 전역을 휩쓸었습니다. 여러 세대 동안 피렌체를 통치했던 메디치 가문은 훌륭한 예술가를 후원하면서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자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인간승리의 상징 

다비드 상

르네상스와 함께 예술가들은 자연과 인체의 아름다움을 재발견 하여 새로운 시대의 낙관적인 인간의 미래를 표현했습니다. 이것을 궁극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이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입니다. 

피렌체의 아카다미아 미술관에서 태어난 다비스상은 인간 승리의 상징입니다.



Galleria degli Uffiz 

르네상스 회화를 모아 놓은 

걸작을 만날 수 있는 곳
거장의 작품이 모두 한 곳에 

모인 우피치 미술관은 

건물도 한 폭의 미술품 같은 

아름다운 곳입니다










보티첼리, 라파엘로, 지오토, 티티안, 

다빈치, 미켈란젤로

우피치 갤러리는 12세기부터 17세기까지의 미술사를 이탈리아 최고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우피치의 하이라이트는 Venus de 'Medici 입니다. 아름다움의 여신인 비너스는 2,000년 된 그리스의 조각을 로마의 헬레니즘  양식으로 재 해석한 조각입니다. 18 세기와 19 세기에 유럽 귀족들은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유행이였는데 이곳 비너스의 차가운 아름다움의 황홀경에 빠졌다고 합니다. 귀족들 뿐 아니라 피렌체의 출신의 보티첼리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는데 르네상스 예술의 정점인 비너스의  탄생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Oltrarno

수제 기념품을 파는 많은 상점과, 카페, 
와인 바 및 기념품 가게가 있는 피렌체 명소

과거 예술적 영감은 오늘날 피렌체의 올트라르노(Oltrarno) 지역에서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이곳에는수공예 가구, 보석류, 가죽 제품, 신발 및 도자기가있는 소규모 장인들의 상점이 있습니다. 장인들은 여전히 예술작품들을 만들뿐 아니라 손상된 예술품의 복원작업 역시 활발하게 진행중에 있습니다. 오늘날 피렌체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봐야 합니다. 르네상스 이후 수백 년이 지났지만 피렌체에서는 아직도 창조 정신이 살아 있습니다.